물생활/어항 수초키우기

어항에 스킨답서스와 개운죽 수초처럼 키우기 ~관리 아주 쉬워요

갈수록좋은님 2021. 3. 22. 22:35

2자 어항 플레티

 오늘은 어항에 스킨답서스와
개운죽 키우기 포스팅
하려구요

수초 어항 너무 예뻐 수초
키우고 싶지만 물 초보라서~

수초어항은
무척 부담되어 감히 엄두
를 못내겠어요

그렇다고 우리 이쁜 아가들을
삭막한 탱크 어항에 키우는
것도 마음에 안들고요

울 구피 사는집 울 플레티
사는집 ~~

예쁜 수초 집은 아니지만
스킨답서스와 개운죽으로
예쁜집 만들어 줬어요

그랬더니 수초 집 이상
이네요

광량 부족하면 수초 녹는데
수초 녹을일 없고 ~
수초 열대어도 밤에는 조명등
꺼줘야 아가들도 쉬고 잠을
잘텐데~~

오랫동안 집 비우면 조명등
온 오프 못해주니 수초 녹을
까봐 노심초사 안해도 돼요

타이머 이런걸로 대체하면
되겠지만 어항이 많다 보니
그것도 한계가 있어요

조명 필요없고 관리 편하고~

또한 열대어와 스킨답서스
개운죽 함께 키우면 궁합이
잘 맞는것 아시죠

식물 뿌리가 질산염도 낮춰
줘서 간강한 어항을 만들어
준답니다

어항에 개운죽 스킨답서스
함께 키우기 어때요?
이만하면 그래도 봐줄만 하죠

 

구피 사는 집
구피집 위에서 이미지
플레티 사는 집
플레티 집 위에서 이미지

 어항에 식물 키우면 어항
높이 땜에 망설이죠

왜냐면 식물 입사귀 물에 잠기면
누렇게 녹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생각해 낸건 바로
루바망에 스킨답서스와
개운죽을 넣어 키우게 됐어요

개운죽은 동네 수족관 가서
10개 샀구요

스킨답서스는 울 집 화분에
키우던것 긴 부분 잘라
조그만 수반에 넣어 물 꽂이로
키웠던것 사용했어요

이렇게 루바망에서 셋팅하고
자란지 한 7개월쯤 키우니
루바망에 이끼가 끼기 시작
하네요

또 구피들과 플레티가 치어를
낳고 자라기 시작하니 어항도
좁은것 같고 ~

해서 루바망 청소하고
셋팅도 다시 했어요~

 

수초 뺀 루바망

 수초 거둬냈더니 루바망에서
20마리 정도 울 이쁜 아가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ㅎㅎ

루바망과 스킨답서스 개운죽

까만색 쿠방은 히터기에 붙어
있는거에요

어항이 3개라 히터기 3개
사면서 여유로 5개 샀거든요

나중에 더 필요하면 또 살때
택배비 들고 해서요

물생활 하다보면 어항 자꾸
늘어날수 밖에 없을것 같아서요

그럼 그때마다 사면 귀짢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한번
살때 좀 여유있게 사는
편인데요

그리고 히터만 설치하면 울
이쁜 구피 플레티 데울까봐
보호막도 샀더니 거기에도
쿠방이 붙어 있어요

그러니 히터기 붙어 있는 쿠방
필요 없게 됐네요

그래서 이번참에 저 쿠방으로
스킨답서스 개운죽
고정 시키려고요 ~~

스킨답서스 고무줄로 묶어 정리

 이제 봄도되고 해서 이번기회
울 구피 플레티 집
대청소 하고 다시 꾸미려고요

스킨 답서스 모아 고무줄로 묶어
정리했어요

 

스킨답서스 개운죽 뿌리

 7개월 자란 개운죽 스킨답서스
뿌리가 자라 밑에 지저분
하네요

새까만 녹색이끼 낀 뿌리
가위로 싹뚝 잘라 줬어요

 

개운죽 쿠방에 고무줄로 묶다

히터기에 붙어있는 검정색 큐방
으로 갯수 부족했어요

다행이도 집에 사다 미리 쟁겨
놓은 투명한 큐방으로 2개는
사용했어요

 개운죽도 큐방에 묶었어요
어항에 고정시키려고요

개운죽 거치대를 사려니 또
머니가 들잖아요

물고기들 키우려면 이것저것
살것들이 너무 많아서리~

돈 한두푼 드는게 아니어요
은근 많이 들어요

상부에서 본 개운죽 스킨답서스

그래서 자작 만들었어요

만든다는 표현까지는 좀
그렇기는 하지만요 ㅎㅎㅎ

그냥 큐방으로 사용하는
거니까요~~ㅎㅎ

큐방에 묶은 스킨답서스 벽
있는 쪽으로 어항 벽에
붙어 주었어요

스킨답서스는 키가 작아 뿌리
물에 안닿을수 있기에
좀 아래로 붙었구요

개운죽은 키가 크니 큐방을
좀 위쪽으로 붙었어요

개운죽은 큐방을 먼저 붙이고
큐방에 개운죽 끼운 다음
노란 고무줄로 고정 시켜줘야
합니다

큐방 부족해서 집에 쟁겨놓은
투명색 큐방은 어항 붙이기전
작업 먼저 해도 되어요

투명큐방은 구멍이 있어요
거기에 노란 고무줄 구멍에 넣
고 개운죽 묶어 주면 됩니다

검정 큐방과 투명 큐방 2개
사용한 경험으로 투명 큐방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투명 큐방이 작업하기도 편하
고 고정도 잘 되고 어항 속에
손 안넣고 밖에서 작업할수
있고 어항벽에 붙었을때도 투
명 해서 깨끗해 보여요

님들은 투명 큐방으로 하세요

 

어항에 큐방 붙이기

 먼저 큐방 어항에 붙입니다

밥 주는줄 알고 달려 드네요
울 구피들 엄청 잘 먹고
똥도 엄청 싸요

 

스킨답서스 개운죽 고무줄로 고정

 큐방에 스킨답서스 개운죽
끼우고 노란 고무줄로 묶어
고정 시켜야 해요

그렇지않으면 큐방에서 스킨
답서스 개운죽 떨어져
둥둥뜨고 흔들흔들 해져요

어때요? ?

돈도 안들고 간단하고 좋죠

 

루바망에 있던 개운죽

 루바망에서 7개월 있던 개운죽
밖으로 나오니 레드
안시가 쯥쯥하며 반기네요

 

2자 구피어항

 루바망 거둬냈더니
플레티 구피집 엄청 넓고
깨끗하고 시원해 졌어요

 

1자 어항

 1자 어항은 높이 작아 개운죽
키우기 아~주 쉬워요

큐방만 유리벽 붙어주고 거기에
개운죽 끼워 넣기만 하면 됩니다

어항보다 개운죽 키가 크니
큐방에 쏙 꽂기만 하면 되죠

스킨답서스는 노랑고무줄도
묶어 고정 시켜야 되고요 ~

님들도 삭막한 탱크 어항에
스킨답서스와 개운죽
키워보세요

나름 분위기 있고 이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