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어항 수초키우기

유목 삶는법

갈수록좋은님 2021. 3. 21. 03:56

맹그로브 유목 삶기

어제 토요일 보슬보슬 소리없는
봄비로 온 대지를 촉촉히
적시네요

이 봄비 먹으며 모든 만물들 더
파릇파릇 해지고 싱싱해
지겠죠

오늘은 유목 삶는 법을
포스팅 하려고요

유목 열대어 어항 넣어주면
열대어들 살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열대어들 좋아하는 약산성으로
잡아주고 물도 안정화 시켜
준다고 해요

쿠팡에서 구입한 맹그로브 유목

금요일 오전 맹그로브 유목
로켓배송 시켰는데 토요일
오후 도착 했어요 ㅎㅎ

말 그대로 완전 로켓 배송
입니다 그래서 성질급한 저는
쿠팡 애호가가 되었어요

맹그로브 유목 사이즈 1

15~19센지 라고 해서 사이즈
큰줄 알았는데 크지 않아요
손바닥 만 합니다

예전에 쿠팡에서 맹그로브
유목 대자를 시켜 지금 울 구피
어항과 플레티 어항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생활 하면서 처음에는 유목
뭔지도 모르고 유목을 왜
어항에 넣어야 하는 이유도
몰랐어요

안시 물고기를 키우면서 유목
이 안시 물고기에게
꼭 필요하다고 해서 사게
되었어요

처음 유목 사기전 유목까지
사려니 머니가 아까운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하루는 남편한테 여봉
산에 운동가면 썩은 나무좀
주워와 하고 부탁했지요 ㅋㅋ

또 하루는 여봉 우리 냇가에
놀러갈까
울 여봉 왜? 썩은 나무 주우러
가게 ㅋㅋㅋ

유목 여름에 휴가 가면 냇가에
가서 썩은 나무 주워오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지요

ㅋㅋㅋㅋㅋ ㅋ~~

유목 때문에 웃긴 해프닝까지
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니 물생활에 꽂혀
정신 나간 여자였던 거에요
ㅋㅋㅋㅋㅋ

산도 냇가도 일상이 바빠 갈
기회를 놓쳤어요

물생활 미쳐있는 나는 하루
하루가 빨리 샀으면 하는 마음
이 조급해 지자

결국 온라인 검색 하면서
유목에 대해 많은 지식들을
갖게 되었어요

산에서 냇가에서 주워다 하면
울 구피 플레티들 병들수 있다고
하네유 헉 안돼 안돼~~

그렇지 않아도 울 구피 플레티
등 수백마리 용궁보낸 경력이
있는터라 ㅜㅜㅜ

그래서 성질 급한 저는 쿠팡에
유목 사려고 뒤지기 시작해서
결국 유목을 사게 되었지요
ㅋㅋㅋㅋ ~

맹그로브 유목 사이즈 2

이 나무도 손 바닥만 합니다
나무 모양이 있어
꾸미면 이쁠것 같아요

맹그로브 유목 사이즈 3

가장 작은 유목 입니다

유목 삶은 물

이제 유목 삶는 법을 소개할께요

먼저 유목을 솔로 깨끗이
씻습니다

그릇에 유목 잠길 정도로 물
붓습니다

유목을 그릇에 넣고 굵은 소금
한 주먹을 넣습니다

그리고 1시간 삶습니다
1시간 삶은후 삶은물 버리고
다시 새로운 물 붓고 또 30분
삶습니다

반복해서 더 삶으면 블랙워터
덜해서 좋긴 한데
저는 귀찮아서 2번만
삶으려고요

그리고 삶은 물 버리고 물에
유목을 하루 이틀 정도 담궈
놓습니다

유목 2번째 삶기

유목을 꼭 삶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블랙워터를 없애고
두번째로는 유목에 혹시 붙어
있을지 모르는 벌레를 없애기
위함 입니다

또 한가지는 유목을 삶지 않고
물에 넣으면 유목이 둥둥
뜹니다

그래서 꼭 유목을 삶아야 하는
데 삶으면 유목이 물을 먹어
가라앉게 됩니다

유목을 삶았어도 어항에 입수
하면 한동안은 약간의 블랙
워터는 생기더라고요

계속해서 반복하여 물 환수 시키
면 블랙워터 서서히 사라져요

유목 삶는것 어렵지는 않지만
시간이 좀 걸리네요 ㅜㅜ

다음에는 삶은 유목으로
레이아웃 한
씨앗 수초 어항 포스팅으로
님들 찿아 뵐께요

님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고 물생활로 행복한
시간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