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어항 수초키우기

소일에 심은 수초 수명 ?

갈수록좋은님 2021. 4. 4. 18:59

수초 심은지 한달

안녕하세요 님들~
오늘은 저희집 플레티 어항에
수초 심은지 만 7개월 되었어요

어항 전체 수초는 아직 자신
없어 어항속 수반에 수초를
작게 키우기 시작 했습니다

그러면서 7개월 되니까 수초
성장 과정에 대해서 자연스
럽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수초 키우
며 경험한 것을 나누려고
합니당~

수초 심고 가장 이뻤을
때와 수명이 다되어 형편 없을
때의 모습을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지금 위에 사진은 수초 심은
지 한달 된 모습입니다

이때가 가장 수초도 잘 자라고
수초 잎도 반질반질 윤기 차르
르 흐르고 최고 이쁩니다

이때만 해도 어항 벽 이끼도 안
꼈습니다

소일 덕분인것 같다고 생각하
며 역시 수초에는 소일이구나
했어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소일은
흙을 구워 만들어서 재사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흙이라 물에
씻으면 으깨집니다

소일에 수초가 잘 자랄수 있도
록 애초부터 만들었기 때문에
따로 영양제도 필요 없답니다

 

처음 수초 심었을때 모습

처음 수초 심었을때의 모습 입
니다 소일 분진 때문에 물이 많
이 혼탁한 모습 입니다

소일이 가벼워서 저 수반 어항
에 넣을때 난리도 아니었어요

소일은 소일대로 수초는 수초대
로 막 제자리 이탈하고 소일 까
만 분진 때문에 물 시커멓게 혼
탁해 진것 보이시죠

ㅜㅜ 물초보 저때만 해도 참 용
감 했어요 ㅋㅋ

온라인에서 만원 어치 모듬수초
분양해서 심었습니다

처음 수초 모습 많이 허전한
모습 입니다

그래도 물초보인 저는 수초를
키우는것 자체 만으로도 기쁘
고 만족 했어요

 

3개월 수초

수초 1개월 되니까 얼마나 쑥쑥
자라던지 하루 하루 눈에 뛸 정
도로 자라더라고요

그래서 많이 자라 키가 큰 얘들은
잘라주었고 그 자른것을 다시
소일에 심어 주었어요

그런데 3개월 지나고 나니 수초
자라는 속도가 줄어듭니다

이때부터 어항 벽에 녹점 이끼
가 끼기 시작하더라고요

이 녹점 이끼는 울 안시가 열심
히 청소 해도 소용 없더라고요

 

4개월 수초

수초 4개월 되었을 때부터는
이제 성장이 아예 멈춘것
같습니다

수초 잎도 시들 해지면서 낙엽
져 매일 물에 둥둥 떠다니기
일쑤 입니다

어항 이끼도 일주일 한번 청
소 해야 됩니다

 

5개월 수초

5개월된 수초입니다
수초들 더이상 안자라고 수초
잎사귀 붓이끼 껴서 지저분
합니다

잎사귀 다 떨어져 줄기만 남은
수초가 많아요 옆에서 작은 싹
이 나오기는 하지만 더이상 자
라지는 안더라고요

 

수초 영양제

그래서 수초 영양제가 필요할
것 같아서 하나 장만 했어요

울 수초들 다시 건강하게 자랐
으면 좋겠어요

 

수초 영양제 투하

수초 영양제를 다섯개 군데
군데 심어 줬어요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두고 지켜봐야 겠어요

 

7개월 수초

7개월된 수초 입니다
수초영양제 까지 심어 주었
건만 별 효과가 없습니다

에궁~ 붕어마름은 웃 자라기
만 합니다

붕어마름 밑에는 조명이 부족
한지 잎사귀 다 떨어져 부실
합니다

코리들 안시들 어항속 들어가
헤집고 다니니까 뿌리 부실한
붕어마름 쑥 뽑혀서 벌거숭이
되었습니다

매일 붕어마름 뽑히면 심고 또
뽑히면 또 심고 반복했지만
이젠 귀찮아서 그냥 수초 정리
하려고 합니다

 

어항 수초 정리함

이제 더이상 키울수 없을것
같아 수초를 정리를 했습니다

전체 수초 어항이 아니라 정
리 하는것 그다지 어렵지 않아
좋으네요 그냥 수반만 빼내면
되니까요

수초를 꺼내서 보니 더 형편이
없네요~

다른 수초에 비해 그래도 붕어마
름은 밑에 부실한 뿌리 부분만 잘라
주면 쓸만할것 같아 밑에 뿌리 부분
잘라 줬습니다

이제 이 빈 수반에 씨앗 수초
심어 볼까 합니다

씨앗 수초 성공하면 또 그때
찾아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