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연어요리~아주 쉬운 연어 간장조림

갈수록좋은님 2021. 3. 8. 22:54

연어와 야채샐러드
회초밥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이제
봄이 우리들 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는 막 시작된 이른봄
이어서 쌀쌀함이 좀 가시지
않았지만은요

그런데 이렇게 봄이 되면
이상하게도 입맛이 없어지면
서 컨디션도 않좋고
왠지 모르게 몸이 피곤함이
더하더라고요

그런가운데 반가운 선물을
받았어요 ㅎㅎ
지인이 사주신 연어와 회초밥
입니다

회초밥은 다음날 점심으로 냠냠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회 초밥 얼마나 부드럽고 입에
살살 녹는지요 ~~ㅎㅎ

연어

연어 한끼로 먹기에는 많아
3등분 소분해서 2개 냉동보관
했어요

연어 소분한것

연어요리는 처음이라 이것으로
뮐 해먹지? 엄청 고민했어요

새러드가 있어 일단 간단한
소스 만들어 일부는 연어 샐러
드 해먹었습니다

샐러드 소스는 진간장 식초
올리브유 넣고 했어요

역시 연어는 익히지 않고 날로
먹는게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 있어요

연어요리 찾아보니 연어샐러드
연어구이 연어스테이크
연어솥밥 연어간장조림 등
있네요

연어는 날로 먹으면 고소하고
부드럽고 귀가 막히게 맛있지만
저는 건강상 조심해야 해서요

이제는 익혀먹는 요리로
해먹으려고요~

연어는 아마도 구우면 느끼하
면서 살도 좀 퍽퍽 할거라
저 혼자 생각으로 추측 예상
합니다~

연어 스테이크 한번 해볼까?
고민 합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레시피를
찾아봅니다

연어스테이크 하려면 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 재료가
ㅜㅜ 레몬즙도 없고

에잉 ~~안되겠다!!~~
생각했어요

연어스태이크 하나 만들려고
레몬즙 하나 살려고 마트
가는것 귀짠아서요

그래서 내 방식대로 집에 있는
재료로 연어 간장 조림
만들었어요

평소 하던대로 생선 조림 생각
하면서 했어요~

레시피는 아~~~주
간단 합니다

먼저 재료를 소개하면 소금 후추
양파 반쪽 입니다

새우장 국물 얼린것

그리고 간장대신 새우장물 사용
하려고요

 

가을에 새우 살 통통하고 맛있
잖아요 그때 간장새우 새우구이
진짜 맛있어요

그때 간장새우 먹고 국물
남은것 버리지 마세요

먹고 남은 국물 한번 팔팔 끓어
냉동 시켜놓고
생선 조림때마다 사용해 보세요

진짜 다른 조미료 넣지 않아도
진짜 편하게 생선요리 할수
있어요

냉동시켜도 간장이라 그런지
좀 얼기는 하지만 숟가락으로
힘주어 푸면 됩니다

생선 조림때 이 새우장 넣으면
아주 감칠맛 나고 다른 조미료가
필요 없답니다 ㅎㅎ

양파 재료

양파 파 지금 얼마나 비싼지
파는 금파라는 별명까지
붙었어요~~

양파 너무 비싸 아끼느라 안먹었
더니 많이 썩었어요 ㅜㅜ

썩은 부분 도려내니 양파 반개
정도 밖에 안나오네요

이제 양파 채썬것에 새우장
두스푼 넣어 섞습니다

후라이팬에 연어를 굽는다

연어를 소금과 후추 뿌려
앞뒤 밑간 합니다 ~

5분 정도 연어에 간이 배도록
기다립니다

후라이펜에 기름 약간 두르고
밑간한 연어를 중불에 앞뒤
노릇노릇하게 미듐으로
굽습니다

연어 구운 후라이팬에 양파
새우장 섞은 양념 넣고
불 약하게 하고 2~3분
졸이면 됩니다

이제 드뎌 연어간장 조림 완성

맛이 어떨까 궁금 ???~~

연어 간장조림 완성

오우 ~!! 맛 굿 입니다

양파가 많아 연어가 파묻혀
보이지 않아 모양은 좀 그렇지만
맛은 근사하네요

제가 추측했던대로 연어살 좀
퍽퍽하고 느끼하네요

그런데
양파 연어와 같이 얹어서 먹으니
느끼하지 않고 퍽퍽하지 않고
아~~주 굿입니다 ㅎㅎ

처음 도전한 연어요리
대 성공 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