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주의사항과 후기

갈수록좋은님 2021. 6. 11. 00:42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접종 후기
와 주의사항 포스팅 하려
고 합니다

오늘 뉴스에 코로나 백신
접종 2월 26일 시작 105
일 만에 1차 접종 누적자
천만명 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 국민 25% 접종했을때
7월 중순 부터는 코로나
감염 확산 줄어들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백신 접종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저도 오
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했답니다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접
종 대상자는 60세~74세
고령층에 해당되는 사람
인데요

제 나이 만 60세 이고 남편
62세 입니다

저와 저희 남편 딱 여기
에 해당되네요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은
총 2번 맞아야 합니다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혈
전 부작용 많다는 얘기
많아 고민 많이 했지만
정부에서 지정 해주니
선택 여지 없어 믿고 맞
기로 결정했답니다

백신 예약은 제가 사는
지역 미추홀구에서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안내문
우편물 왔어요

우편물에 접종 예약에 대
한 내용과 전화 번호 적
혀 있더라고요

전화 했더니 간단한 주민
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
확인후 바로 접종일자 접
종병원 접종 시간 지정
해 줍니다

그렇게 예약후 시간이 몇
주 지나 드디어 오늘 백
신 접종 했습니다

병원은 집앞 바로 5분 거리
가정의원 에서 접종했어요

문진표 작성과 의사 면담
후 백신 접종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백신 접종 왼쪽 팔에 맞았
는데 아프지 않고 접종 부
위 반찬고 붙어주었어요

접종부위 문지르거나
하면 안된다는 주의 사항
도 있습니다

접종 후 바로 귀가 하지
않고 안내문 숙지 하면
서 이상 반응 있는지 30
분 동안 지켜 봅니다

저와 남편 다행히 별다른
증상 없어 귀가 했어요

병원 바로 밑 1층 약국
에서 혹시 모를 이상 반
응 있을지 몰라 진통제
구입 했어요


타이레놀 진통제 사고
싶었지만 타이레놀
좋다는 소문 때문 이미
바닥난 상태라 약사가
주는대로 받아 왔어요

진통제 하이펜

약국에서 구입한 진통제
감기 몸살 약이에요

어~ 이건 감기 약이네요
의아해 물었더니 괜찮다
고 합니다

백신 접종 증상이 감기
몸살과 같다고 합니다

별 이상 없어 남으면 겨
울 감기 걸렸을때 먹어
도 될것 같습니다

코로나 예방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예방 접종 후 주의
사항 살펴 보겠습니다

접종 후 알레르기 있는지
15~30분 관찰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 호흡곤란
으로 오기에 병원에서
접종 후 30분 관찰 이상
없을때 귀가 합니다

귀가 후 3시간 이상 안정
취하며 이상 반응 나타
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
해야 합니다

저와 남편은 접종 후 귀
가 해서 1시간 뒤 점심
식사 후 2시간 수면 취
했어요

식곤증인지 백신 접종
탓인지 몸이 나른 나른
피로감이 확 밀려와
푹 잤습니다

접종 후 최소 3일간 특별
한 증상 나타 나는지 관심
기울어야 합니다

예방 접종 후 3일간 접종
부위 발적 통증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 증상 흔하게 발생
가능 하다고 해요

저는 접종 첫날인데 아
직 이상 반응 없고 전체
적으로 몸 약간 뻐근 피
로하고 몸살기 아주 약
간 있는것 같아요

접종 당일과 다음날은
과격한 운동이나 음주
삼가해야 합니다

접종 당일 목욕 하지 않
는것 좋으며 접종 부위
청결 유지 해야 합니다

어르신 경우 예방 접종
후 혼자 있지 말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 증상
발생시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예방 접종후 이상반응

예방 접종 후 흔하게 발생
하는 증상이 있는데요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감 두통 입니다

이는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에 사라 집니다

예방 접종 후 이상 증상에
따라 어떻게 대처 할지 안
내문 자세히 나와 있어요

님들, 백신 접종 부작용
겁내지 않아도 될것 같
아요

하루 빨리 코로나 종식
되어 서로 대면하며 소통
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

백신 접종후 3일 동안
경과 지켜본 후기입니다

첫날 당일 오전 10시 접종
했는데 별다른 증상 없고
약간 피로감이 있었어요

접종 후 푹 쉬어야 한다고
해 오랜만에 2시간 낮잠
푹 잤어요

점심 저녁 식사도 일반식
잘 먹었구요

둘째날은 좀 힘들었어요
하루종일 미열있고 몸 전
체 근육통 있고 입맛도 쓰
고 꼭 감기몸살 걸린것처
럼 아팠어요

하지만 약 안먹고 견딜만
할 정도에요 ~

사람마다 아픈 정도가
다르겠지만 저는 워낙 약
싫어해서 약 안먹고 그냥
버텼어요 ~ㅋㅋ

셋째날 아침 감기 몸살 같은
증상 모두 없어졌어요

하지만 아프고 난뒤 휴우증
이랄까 입안 헐고 어깨근육
뭉쳐 있어 어깨가 뻐근해요

감기몸살 같은 그런 증상
아니기에 어깨 뻐근하지만
그래도 몸은 한결 가볍
다 느껴집니다

일상생활 하기에 무리 없
이 생활 할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지켜본 결과
둘째날만 좀 힘들었어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이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