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냉동 두리안 먹기 편리하고 정말 맛있어요

갈수록좋은님 2021. 3. 1. 01:13

두리안

코르나19로 갈수 없는 동남아

여행이 많이 그리울때 입니다

그래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조금이라도 풀리면 가까운 동
네라도 산책을 합니다

그것으로
위로 삼으며 하루 하루를 견디
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 이
잖아요

그런데 그것까지도 코로나 19
가 확산되면 동네 공원까지도
폐쇄조치 내려 갈수 없는 현실
이잖아요

그런데 얼마전 동남아의 추억
을 떠오르게 하는 선물
하나를 받았어요
 
지인이 선물로 보내준 두리안
입니다 ~~

두리안은 가격이 좀 비싸서 쉽게
먹어지지 않는 과일입니다

또 열대 과일이고 한국에서 생
산되는 과일이 아닌데
이 두리안을 선물로 받으니
더 기분이 좋으네요

과일중에 황제라고도 불리우는
두리안을 선물해주신 지인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두리안 8개

 

 냉동 두리안을 아이스 박스에
포장해서 배송왔는데 반가운
마음에 얼릉 뜯어 봤습니다

그런데 글쎄 냉동된 두리안이
8개가 들어 있지 뭐에요

ㅎㅎㅎㅎ~~

일단 7개는 냉동실로 고이 모셔
놓고 한개만 냉장고 해동시켜
먹으려고 합니다~~ㅎㅎ 

 

해동시킨 두리안

 

 해동시킨 두리안 입니다 ~~

두리안 손질하는것 집에서

쉽지 않은데요


통째로 사본적도 없지만요
 

두리안을 먹기좋게 저렇게 다
손질되어 와서 냉동보관하고
먹고 싶을때 꺼내 먹으면 됩니다

 

 

개봉한 두리안

 

 한박스에 대짜리 하나 들어 있
으니까 양은 많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선물 받은거라 가격이 얼마인
지 모르지만 비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리안 비닐 벗기고 꺼내는데
과일향과 함께 두리안 특유의
구린내가 코를 자극 합니다

구린내 나는 두리안 땜에 사람
들이 호불호가 있는데요 ~~

우리집 아들 딸도 이 두리안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 코에는 구린내와 향긋한 과
일 향이 뒤범벅 아주 오묘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도 저는 워낙 두리안을
좋아하니까 구린내가 나도
맛있더라고요

두리안 우리 딸 줄려고 했더니
고개를 절레 절레 흔드네요

왜 이 맛있는걸 왜 안먹어 ??

자기는 두리안 별로 안좋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맛만 본다고 하나만
가져 갔어요

덕분에 울 신랑과 저만 포식
하게 생겼어요

냉동실 넣고 두고두고 먹고
싶을때 하나씩 꺼내 먹으면
오래동안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두리안 먹기좋게 자름

 

두리안이 커서 통째로 놓고
먹기에 불편할것 같아  

두리안을 가위로 먹기 좋게
잘랐어요

 

이렇게 자르니까 두리안 손에
안묻히고 젓가락으로 먹을수
있어 참 좋으네요

속에 큰 씨가 있지만 젓가락으로
먹는데 큰 문제는 없었어요

동남아 여행가야 먹을수 있는  
이 두리안을 이 겨울 한국땅에
서 먹을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이구나 생각했어요 
ㅎㅎㅎㅎㅎ

한입 떠 입에 넣으니 달콤한게

살살 녹는것이 정말 맛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세계 여행 갈수 없
으니 두리안을 동남아에서
먹을 기회도 없잖아요

동남아는 유럽과 달리 가까워서
마음만 먹으면 가볍게 가서
힐링하고 오면 좋은데 코로나
19로 갈수 없으니 ~~ㅜㅜ

동남아 여행가서 먹던 두리안
망고 먹던 그때가 그립고
그립네요

이 코로나 19 시대 님들도 귀한
분 선물할때 두리안 선물 한번
해보세요 받는분 정말 감동 받
을것 같습니다

망고 선물은 자주 하는데 두리
안 선물은 많이 안하는것
같더라고요 ~

아하~ 냄새 때문에 선물할 분
두리안 좋아하는지 확인하고
하셔야 하겠네요ㅎㅎ

저는 두리안 너무 좋아해서 두리
안 선물 받고 엄청 감동 받았
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