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고정 구피키우기

구피 아가미병 약욕 어떻게 됐을까?

갈수록좋은님 2021. 3. 19. 08:54

2자 어항 구피 아가미병

울 집 구피 요즘 가끔 한마리씩
죽어 나가네요ㅜㅜ

수명이 다한건지 이유가
없네요

2020년 7월에 지인이 분양
해준 알비노풀 플레티넘
화이트 고정 구피인데요

분양받아 울 집에서 키우게
된지 벌써 8개월이
되었네요

처음 분양 받았을때 30마리
넘었었는데요

어떤 구피는 꼬리 녹음이 와
서 죽었구요

어떤 구피는 그냥 병도 없는것
같은데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스킨 답서스 개운
죽 키우는 루바망에 끼어
죽었더라고요

이유없이 어느날 보면 저 스폰
지 여과기 구석에서 짱 박혀
나와서 친구들과 놀지도 않고
밥도 않먹고 해요 ㅜㅜ

아니면 스킨답서스 개우죽 키
우는 루바망 구석에 끼어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건드려 보면 아직 살아
있는 겁니다

처음에는 울 구피들이 루바망
에 끼어서 못 나오는줄 알았
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괜히 루바망만 원망했어요

저걸 치워 말어 하면서요

울 구피들이 몸 상태가 안좋
으면 그렇게 구석진곳을
찾더라고요

스폰지 여과기 구석이나 아니
면 루바망 구석진 곳이나요

사람도 아프면 움직이고 쉽지
않고 밥도 먹고 싶지 않고
만사가 다 귀찮잖아요

그것처럼 말 못하는 미물이지
만 애들도 아프면 다 귀찮은
거에요

그래서 울 고정구피 플레티
병들면 뭐든지 고쳐볼려고
따로 분리해서 약욕 소금욕
꼭 해줘요

아직 한번도 살린적 없지만
그래도 해볼건 다 해봐야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네요

2자 제일 큰집 어항에 살고 있
는 울 구피 아가미 병에
걸렸어요

아가미가 저렇게 빨갛고 밥도
잘 안먹고 안스러워요

그래서 일단 재들도 생명인데
살려볼때 까지 노력
해보자 싶어 본 어항에서
격리 시켰어요

혹시 다른 얘들 까지도 전염
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되고~

1자 어항

1자 어항 독방으로 이사
왔어요

울 알비노플 플레티넘 화이트
고정구피 이곳 독방에서
편히 쉬면서 치유되기를 ~

몇달전 골치아픈 달팽이 알
때문에 다시 리셋한 어항
이에요

여기에 살고 있는 새우 3마리
2자 슬림 어항으로 이사 시키
고 아가미 병 걸린
불쌍한 울 구피 여기로 이사
시켰어요

혼자서 독방 쓰니 친구도 없고
외롭겠네 울 구피

좀만 기달려 울 구피야ㅜㅜ

엘바진 약

물생활 초보때 수백마리 용궁
보낸 사실 있어 소용 없다는걸
알면서도~

또 울 구피 불쌍한
마음에 다시 시도해 봅니다

3시간 뒤 울 구피 살았을까
울 구피 있는 어항으로 갔더니

ㅜㅜ 더 않좋아졌어요

구피 하부쪽 몸 색깔이 좀
하얗게 변해가고 있어요

구피 죽을때 되면 몸 색이 좀
빠지면서 옅어 지면서
하얀색 비스무르하게 변하더
라구요

그래서 얼마 못 살겠구나

생각하며 하루밤을 보냅니다

ㅜㅜ 울 구피 죽었어요

이렇게 구피 걱정하며 하루 밤
자고 새날이 밝아 구피 있는
독방 찾아 봤더니
저렇게 죽었어요ㅜㅜ

불쌍타 울 구피 ~~

결국은 죽었구나~~

살려볼려고 독방까지 내어
주었건만 결국은 너마저 용궁
가다니 ~ㅜㅜ

앞으로 또 울 구피들 병들면 그냥
포기할수 없을것 같아요

살아있는 생명이기에 실패해서
용궁 가더라도 노력은 계속
될겁니다 ~~

울 구피들 왜 자꾸 죽는거니

플레티는 건강해서 잘 살고
있구만 ㅜㅜ

구피는 누구든 키우기 쉬운것
같은데 참 물에도 예민하고
병도 잘 걸리고 죽기도 잘
하네요

피가 섞인 막 구피는 더 건강
하다고 해요

막구피는 안 키워봐서 모르는
데 다른 사람들 키우는것 보니
까 여과기 없이도 조그만
어항에 키워도 치어 쑥쑥 낳고
잘 크더라고요

그래도 저는 피가 섞이지 않은
순종이 더 매력 있어요

비록 약하지만 고정구피가 몸
값도 비싸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