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플래티 키우기

플레티 치어 발색은 언제부터?

갈수록좋은님 2021. 3. 15. 22:13

 

갓 태어난 플레티 치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울 집 플레티가 치어를 출산 했
어요 물생활 하면서 가장 기쁜
것이 치어를 보는 날이 잖아요

울 플레티 오닝 유 ~~오직 너
하나인 플레티 암넘 입니다

울집 플레티 9마리중 1마리
만 암넘이고 나머지 8마리는
모두 숫넘이에요

그래도 이 플레티 암넘이 얼마나
대견하고 기특한지 몰라요
이번에도 플레티 치어를 40마리
출산 했지 뭐에요

기쁨 기쁨 기쁨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울 집 플레티 아가들 이제 막 태
어나 수영도 잘 못합니다

새로운 세상에 적응하느라 눈치
만 보고 지들끼리 옹기종기 모
여 있습니다

울 집 플레티 치어들 깨알 같이
몸이 반들반들 윤기 차르르
흐릅니다

이렇게 플레티 처음 태어났을때
는 어미처럼 빨강색이 아니고
구피 치어 색과 비슷합니다

저는 플레티 키우기 전에는 치어
들 태어나자 마자 어미처럼 빨강
색으로 태어나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아니더라고요

플레티 갓 태어난 치어 색이 구피
색이지만 자세히 보면 구피와 약
간 차이가 있어요

구피는 좀 몸이 길쭉한 반면에 플
레티 치어들은 약간 몸이 짤막하
며 반질반질 해요
꼭 깨알처럼 생겼어요

그럼 플레티 치어들은 언제부터
빨강색이 될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빨리 빨강
색 치어들을 보고 싶죠

빨강색 플레티 치어도 너무
너무 이쁠것 같은데요

플레티는 빨강색이 정말 매력적
이더라고요

플레티 치어 태어난지 10일

 플레티 치어들 태어난지 일주일
정도 되면 조금씩 색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아주 옅은 주황색으로 조금씩
발색이 됩니다

플레티 치어들 10일 정도 되면 진
한 주황색 정도 색이 나옵니다

 

2주된 플레티 치어

 드디어 울 플레티 치어들 20일 정
도 되니까 빨강색으로 이쁘게
발색 되었습니다

이제야 플레티 치어 같습니다

울 집에 플레티는 색이 두 종류
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황빛 나는 플레티가
있고 하나는 진한 빨강빛 나는
플레티가 있습니다

울 집 오직 플레티 암넘은 주
황빛 납니다

그래서 플레티 치어를 출산하
면 어떤놈은 빨강색이고
어떤놈은 주황색이랍니다

플레티 치어때는 주황색 보다
빨강색이 이쁩니다

성어가 되었을때는 아주 진한
빨강색 플레티 보다는 주황색
나는 플레티가 더 곱고 이쁘더
라고요


플레티는 다른 색 종류도 여러가
지 있어요 그러나 저는 단 하나
삼각플레티만 고집하며 키우고
있습니다

선셋 플레티도 이쁘더라고요
선셋 플레티는 노랑색인데 다음
기회가 있으면 키워 보려고요

플레티 단일 종류로 키워야지 여
러 종류로 키우면 2세가 혼혈
되어서 나와 색이 뒤죽박죽
될까 봐서요

그렇게 되면 개인적으로는 안
이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플레티 색 혼혈이 처음에는 이쁠
것 같지만 날이 갈수록 실증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은 오직 이 삼각
플레티만 키우고 있습니다

이 삼각플레티가 모두 잘못된다
면 그때는 꼭 선셋 플레티 키우
고 싶습니다

이쁜 울 플레티 아가들아 얼렁
얼렁 자라다오~~

빨강색 플레티들 어항에서 노는
모습 보면 정말 예뻐요
시간 가는줄 모르고 멍때리기
일쑤 입니다

나의 반려 삼각 플레티들 오래동
안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