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플래티 키우기

플레티 암수 구별법과 플레티 치어를 많이 출산하려면~~

갈수록좋은님 2021. 3. 15. 21:23

플레티 좌 암넘, 우 숫넘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제가 물초보 일때 플레티 온라
인에서 처음 분양 받아 키우
면서 어떤 놈이 암넘이고 어떤
놈이 숫넘인지 정말 모르겠
더라고요

그래서 저처럼 물초보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플레티 암넘 숫넘 구별법
에 대해 포스팅 해봅니다

울 집 플레티 빨강옷을 입어
얼마나 고운지 모릅니다

어항 집 빨강 물 들인것 처럼
아주 참으로 고아요

울 플레티 암넘 숫넘 같이 있
는것 사진 찍느라 시간좀 많
이 걸렸어요 ㅋㅋ

플레티들 얼마나 왔다 갔다
하는지 아~ 이때다 하고 사진
찍을라 치면 벌써 다른데 가
있고 정말 애 많이 썼습니다

이렇게 노력 끝에 드디어 울 이
쁜 플레티 암넘 숫넘 함께 있는
짝을 찍었어요

플레티 배가 빵빵한 좌가 암넘
이에요 우측에 배가 홀쭉 넙적
한 플레티는 숫넘이구요

얘네들은 뭐 육안으로 구별이
참 쉽죠 당연히 배가 터질것 같은
저기 죄측에 있는 플레티가
암넘이에요

저 암놈이 다섯번의 치어를 출
산 해서 대가족을 만들었어요

플레티 암넘은 한번 출산을 하
게 되면 그때부터는 암넘 구별
은 쉽더라고요

항상 배가 저렇게 터질것 같이
뽈록 나와 있으니까요

어느 누가 딱 봐도 암넘 숫넘
구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치원생이 봐도 ㅋㅋ ~~

처음 플레티 온라인 분양 받고
암수 구별이 엄청 궁금하더
라고요

어떤놈이 암넘일까 궁금하여
네티즌 글도 보고 참고하여
울 집 플레티 뚫어져라 쳐다
보고 찾기 시작했어요

처음 온라인 분양 받았을때 플
레티 9마리 였는데 살펴본바
암넘 3마리 나머지 숫넘인줄
알았어요

울 플레티 암넘이 3마리 이니까
치어 이제 많이 볼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언제 치어를 볼수 있을
까 날마다 기대하며 어항을
살핍니다

그런데 몇달 지난후 나중에 치어
출산하는것 보고 그때 확실이
알게 되었어요

플네티 암넘은 오직 한마리
였어요 나머지 8마리는 모두
숫넘이었어요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플레티 암넘이 오직 한마리 밖
에 없으니 죽기라도 하면 어쩌
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이 플레티 암넘 한마리
가 건강하게 잘 자라서 많은
세대를 이뤄 대가족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플레티 암넘 한마리 였기에 오
히려 대가족을 이룰수 있었던
것 같아요

플레티는 항상 배가 불러 출산
시기를 모르기 때문에 부화통
에 분리 시키기 어렵습니다

울 집 플레티 오직 한마리 밖에
없으니 매달 한달쯤 되었을때
부화통 분리 시켜 치어를 볼수
있었습니다

이웃님들도 플레티 치어를 많
이 보고 싶으시면 많은 개체를
분양 받는것보다 암수 한쌍씩
만 키우시는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플레티 좌 숫넘 우 암넘

플레티 좌측은  숫넘이고요
우축은 암넘 입니다

우측에 있는 암넘은 울집 암넘
한마리가 출산하여 치어때 부터
자란 아이에요

지금 태어난지 4개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언제 첫 출산할지 기대되네요

플레티 키우면 처음에는 암수
구별이 좀 아리송 하지만 나중에
는 저절로 암수 구별법 알게
되더라고요

 

플레티 유어일때는 암수 구별
을 배를 보고 구별 하는것 보다
배 밑 지느러미 모양을 보고
구별 하는것이 더 정확 합니다

플레티 유어일때는 암수 배가
다 나와 있거든요 그래서 저도
초보때는 암수 구별 아리송해
했어요

플레티 암넘은 배 맨밑 지느러미
가 펴져 있고요
플레티 숫넘은 배 맨밑 지느러미
가 접혀있고 뽀족합니다

플레티 암넘 숫넘 구별은 태어
난지 한 두달쯤 되면 아주 자세
히 관찰하면 좀 가능해요

그래도 암수 구별 확 눈에 띄는
건 세달쯤 되어야 확실히 알수
있답니다

플레티 암수 구별 고수되면
태어난지 한달만 돼도 자세히
보면 구분 할수 있답니다

울 플레티 치어들 빨리 빨리 자
라 치어들 쑥쑥 낳아주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