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초 키우기

울집 화초 겨울나기 궁금??

갈수록좋은님 2021. 2. 19. 11:29

11월 말 비닐하우스 화초

울 집 화초들 소개합니다

울 집 베란다에서 지내며 함께
동거동락 한지 모두 5년 이상
함께 한 아이들 입니다
 
작년 11월말 베란다에 비닐
하우스 설치하고 화초

키우기 포스팅 올렸었지요

그리고 올 겨울 냉해 입지 않고
잘 자라기를 마음으로 쭈욱
지켜봤습니다~~

 

과연 울 화초들 겨울을 잘 버텨
줄수 있을까?
궁금 궁금 정말 궁금 했어요

올 겨울은 코로나 19 전염병으
로 창궐하여 온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제 백신이 나와서 소망이
보이긴 합니다만 아직도 갈길
이 먼것 같습니다

집단 면역이 생기기 까지 조심
또 조심 해야 겠습니다

올해는 엎친데 겹친격이라고
날씨 추워지면 더 극성을 부리는
코로나인데 올 겨울은 몇십년
만에 찾아온 강추위 였습니다

또한 소상공인들 또 20,30대
젊은 청년들 일 자리 없어 안타
까운 현실속입니다

하루 하루를
버티며 사는 울 모두에게 응원
의 박수를 보냅니다

저녁 박스로 창문 막아줌

 울 화초들 저녁 되면 날씨 기온
이 뚝 떨어져 밖에 날씨 영하 17
도 까지 내려가니 걱정입니다

울 화초들 베란다 비닐하우스를
설치해줘서 그안에서 지내지만
추워도 너무 추우네요

아파트 인데도 세탁기 얼고
복도식 아파트들은 수도도
얼어 물도 안나오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러니 울 화초들도 걱정인거
죠 울 화초들 추워 벌벌 떨것
같은 생각에 어떤 조치를 취해
야 할것 같은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울 남편한테 분리 수거
장에서 종이 박스 좀 구해
오고라 했어요 ㅋㅋ

울 신랑 큼지막 한걸로 구해
왔네요 ㅋㅋ
여봉 고마워요 ~~

언제나 나의 든든한 기둥서방
힘들때마다 언제나 버팀몫이
되어 주는 기둥 서방 입니다

본인이 자칭 지은 애교스런
애칭 기둥서방~

ㅋㅋㅋ 잘못 이해하시면 안
됩니다 언제나 기둥처럼 버티
고 있는 든든한 서방이라는
뜻 입니다 ㅋㅋㅋ

울 신랑이 주워온 박스로 낮에
는 박스 거둬내어 따뜻한

햇빛 쬐어주고 저녁때는 추울
까봐 바람 막이로 저렇게 막아
주며 공을 들었답니다 ~~

 

또 식물은 따뜻한 햇빛도 필요

하지만 또한 산소공급도 필요

하기에~~

 

비닐하우스도 낮에는 열어주고

밤에는 바람 막기 위해 비닐하
우스 조금이라도 벌어진곳 있
으면 집게로 집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공들이기를 12월 한달

내내 했습니다

 

울 화초들 12월달 까지만 해도
잘 버텨 주었습니다

 
아직 화초들 파릇 파릇 합니다

1월초 소한때 모습

 

아~ 그런데 글쎄 1월달 소한때
보니 울 화초들 엉망입니다

 

이번 겨울 소한 코로나로 힘든
시기 보내고 있는데

 1월 소한때 몇십년만에 찾아온

한파가 덮쳤잖아요ㅜㅜ

 

우리 애들 이런 모습이

되었습니다

 

비교적 안쪽에 있는 애들은

좀 나으네요 

 

울 집 화초들중 군자란 고목나무
제라늄등은 잘 버텨준것 같
습니다

 

스킨답서스는 완전 폭

망했습니다 ㅜㅜ~~~~

스킨 답서스는 절대 겨울에
베란다에서 키우면 안될것
같습니다

추위에 굉장히 약합니다

 

장미허브는 잎사귀가 연해서

추운 겨울 못버틸줄 알았는데

그중에 버틴애들도 있긴 

합니다

장미허브 목질화된 것은 실내
보단 베란다도 나름 괜찮은것
같습니다

장미 허브는 목질화가 안됐을
경우 실내 실외 모두 어렵더라
고요 ~~통풍이 많이 필요한
화초인것 같아요

 

겨울을 잘 버텨준 울 화초들

 4월 따뜻한 봄되면 분갈이

해줘야 겠습니다

 

조금만 기달려라~~

울 화초들~~

 

이쁜집으로 이사 시켜주고 

영양도 팍팍 줄테니까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