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인천 무의도, 바다위를 걷는 해상 탐방로 최고에요

갈수록좋은님 2021. 4. 12. 05:22
인천 무의도 해상로

무의도 해상 탐방로

 안녕하세요 님들 ~
구피와 마리아 입니다

오늘 날씨 화창하고 너무 좋습니
다 이렇게 날씨 좋은 날은 어디론
가 가고 싶은 마음 가득하지요

그동안 이런저런 바쁜 일들로
생각도 못했었는데 이제 바쁜
일상이 조금 숨을 돌릴 정도가
되었어요

그래서 신랑과 함께 코바람 쐬러
무의도에 다녀왔습니다

 

무의도에 도착함

이 무의도는 인천에 있는 섬이에
요 인천에서 출발해서 인천대교
타고 30분이면 갈수 있는 거리
입니다

그래서 신랑과 함께 가볍게 나들
이 다녀 왔습니다

서울에서도 1시간이면 갈수 있는
가까운 거리어서 바다구경 할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이에요

옛날 이곳을 가려면 배를 타고 가
야 했는데요

지금은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
되어 차로 갈수 있으니 드라이브
코스로도 참 좋더라고요

무의도 들어가는 입구에 씨앗호
떡 오뎅 핫도그 파는 곳도 있어요

저희도 거기서 씨앗 호떡 사서 사
람 없는 한적한 곳에서 먹었어요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에는 무의도에서 가장 큰
갯벌이라는 뜻을 가진 하나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갈매기들이 먹이 찾느라 저렇게
많이 있었어요 지금은 물이 들어
왔다가 빠지는 때에요

집라인 타는곳

 바닷가에 집라인 타는곳도 있
어요 kbs mbc sbs 등 연합뉴스
에서 방송된 곳이랍니다

저는 고소 공포증 있어 평생 타
보지 못하겠지만요 ~~ㅜㅜ
쳐다 보고만 있어도 아찔하네요

 

무의도 관광 안내도

무의도 옆에는 실미도가 있어요

실미도라는 영화는 2,003년도
영화니까 꽤 오래된 영화인거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합니다

실미도는 무의도에 비해 정말
많이 작네요

저는 아주 옛날에 실미도가 인천
에 있는 섬인지도 정말 몰랐어요

해상 탐방로 입구

여기가 해상 탐방로 입구에요

하나개 해수욕장을 좀 걷다
보면 해상 탐방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무의도는 산과 바다 모두 관광
할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무의도 해상 탐방로 관광 안내

해상 탐방로 입구에는 해상탐방
관광에 대한 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천국의 계단 세트장

해상 탐방로 입구에서 들어가 가
장 처음 접하는 곳인데요 천국의
계단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요

그 옛날 저도 참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였어요

남 주인공이 여 주인공을 회상할
때마다 흘러 나오는 김범수의 보
고 싶다 노래 지금도 기억 나네요

해상 탐방로

 해상 탐방로는 보이는대로 좌
측은 산으로 둘러 싸여 있고요

또 우측은 끝이 어디인지 알수
없을 만큼 넓은 바다에요

이렇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었어요

눈 호강하며 바다위를 걷다보면
산으로 둘러싼 좌측 중간 중간
에 바위들이 그렇게 많더라고요

사자바위 만물상 망부석 총석정
햄버거 바위 원숭이 바위 불독
바위 협곡등 ~

다 기억할수 없을 만큼 바위들이
많았어요 오랜세월 동안 풍화
작용에 위해서 만들어진 바위들
인데요

자연모습 그대로 보존된것들
인데 바위 이름도 그럴싸하게
잘 붙였더라고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이고 평일이어서 사람들은 많지
않았어요

그런데 무의대교 생긴 이후로 차
량 진입이 가능해져서 주말에는
사람들 엄청 많다고 하더라고요

 

해상 탐방로

 아~ 얼마쯤 갔을때 아찔한 다리
가 있어요 길지는 않지만 저렇게
바닥이 구멍 슝슝 나 있어서
무섭더라고요

사진 찍는것도 겁났어요
잘못 핸드폰 놓치기라도 하면
저 바다 속으로 그냥 기부해야
하거든요

이 겁장이는 저 구멍난 길은 무서
워서 도저히 못 가겠더라고요
옆에 싸이드로 걸었어요

이렇게 아름다운 해앙 탐방로 사
진 팡팡 박으면서 쭉 걷다보니
다리 끝까지 왔어요

여기 다리 끝까지 오는데 시간이
얼마 걸렸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길지도 짧지도 않은
딱 적당한 거리 였어요

이제 여기서 부터는 호룡곡산
등산로가 있는데 여기는 다음에
하기로 했습니다

호룡곡산 정상에 오르면 인천
공항이 한눈에 보인다고 합니다

다음에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오늘은 그냥 가볍게 나들이 기
분으로 나왔기에 신발도 구두
신어서 불편하고요

그래서 다음에 꼭 가려고 합니다

호룡곡산 다녀오면 그때 또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여행.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석모도 수목원  (0) 2021.07.31